TIL

[TIL] 2021.07.18 (토)

AiHo 2021. 7. 18. 00:23
  • 리액트 네이티브→ 지금 나는 flexbox에 개념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다. 김나람 대표님이 추천을 해주신 flexbox frogyy로 기초를 잡아보기로 했다.
  • → 그리고 또한 useState에 대해서도 복습이 따로 필요할 거 같다.
  • → 오늘은 김나람 대표님의 리액트 네이티브 강의를 들었다. 아시는 분이 추천을 해주셨는데 리액트 네이티브를 처음 접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잘 되었다.
  • ODOP→ 오늘은 두문제를 풀었는데 하나는 맞았는데 풀이가 이상했고 하나는 그냥 아예 틀렸다.
    1. 파이썬의 deque
    2. math.ceil 함수를 쓰지 않고 반올림하기
    3. 파이썬의 enumerate, zip 함수
    • 내일 할 일→ ODOP
    • → 동아리 지원서 작성하기
    • → 토익 RC부수기
  • → 오늘 이 두 문제를 틀림으로써 세 가지를 배웠다.
  • → ODOP가 뭐냐 묻는 사람이 있는데 ODOP는 OneDayOneProblem이라고 그냥 하루에 한 문제씩 푸는 것을 내가 이름을 붙혀본 것이다.